집짓기 순서

집짓기 순서

너리굴 집짓기 1박 2일 집터 전경

너리굴 집짓기 1박 2일은 너리굴 문화마을 대운동장위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각집마다 모듈화된 자재와 함께 지붕이 포함된 집터를 배정합니다. 집터에는 해당 공간에 집짓기가 가능한 재재가 준비 되어 있습니다. 누구나 협동심을 발휘하여 안내에 따라 1시간 내외 시간안에 멋진 통나무 집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너리굴 집짓기 시작!

너리굴 집짓기 프로그램은 모듈화된 자재를 이용해 준비된 터에 간단히 집을 조립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남녀 누구나 10명 이내에서 팀을 이루고, 각자 역할분담을 통해 협력과 화합을 통해 멋진 집짓기 경험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너리굴 집짓기 자재분류

사전에 집짓기를 위해 각 집터에는 모듈화된 자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각 자재와 대한 설명과 이해가 필요하므로 가이드에 따라 자재를 작업하기 좋게 분류합니다.

너리굴 집짓기 벽 쌓기

모듈 중 벽과 문 그리고 창문 있는 벽을 구분해 조립을 시작합니다. 먼저 벽을 치고 중간에 문을 달고, 창문 있는 벽을 순서대로 조립하면 멋진 집의 외형이 어느정도 완성이 됩니다.

너리굴 집짓기 문과 창문벽 설치

문은 위치가 중요합니다. 집의 주출입구가 되기 때문에 방향과 위치를 잘 잡아야 하며, 창문도 어느쪽으로 낼지 미리 잘 생각하고 고려한 후 가이드의 조언을 듣고 조립하는 것이 좋습니다.

너리굴 집짓기 대들보 설치

집의 중심은 대들보입니다. 벽체가 완성된 후 대들보를 올립니다. 대들보를 올리는 작업은 가장 높은 곳으로 팔을 올려야 하고 여러 사람이 호흡을 맞춰 동시에 작업을 해야 하기에 특히 단합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작업입니다.

너리굴 집짓기 문과 삼각틀 설치

대들보 설치가 완료 되었으면, 다음으로는 지붕을 올리기 위해 삼각틀을 설치합니다. 이 작업도 대들보 작업만큼이나 힘과 호흡이 중요합니다.

너리굴 집짓기 지붕 올리기

대들보와 삼각틀이 완성된 후에는 지붕을 올립니다. 이 작업 역시 여러 사람이 동시에 호흡을 맞춰야 하는 공동 작업입니다. 지붕이 완성되면 실제로 집짓기 외형은 모두 완성됩니다.

너리굴 집짓기 문패 달기

나무로 모두가 힘을 합쳐 지은 집이기에 너무나 소중한 가치를 가집니다.
그 뜻을 담아 재미있는 문패를 만들어 줍니다.

너리굴 집짓기 완성!

10명 내외의 사람이 호흡을 맞춰 협력하면 1~2시간 이내에 누구나 뚝딱 집짓기가 가능합니다.
이렇게 완성된 집에는 다양한 인테리어가 가능하며, 함께 생활하고 숙박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