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블로그

너리굴 집짓기 프로그램 참가자 인터뷰

지난 7월 초. 장마가 오기 직전의 너리굴 문화마을에서는 현대중공업그룹의 신입사원 연수가 진행 되었습니다. 약 10명 1조로 구성되어 모두가 집짓기 터에 자리를 잡고, 동시에 너리굴 집짓기 프로그램을 수행했습니다. 처음 도면을 받아들고 모든 팀원이 함께 모여 머리를 맞대고 이렇게, 저렇게 궁리를 하는 순간부터 팀웍은 빛을 발합니다. 너리굴…

글 더보기 >>

너리굴 옥외 수영장 드디어 오픈!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여름을 맞아, 자연 속의 너른들 너리굴 문화마을의 시원한 수영장 개장 소식을 전합니다. 너리굴 문화마을에는 두 개의 옥외 수영장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관리사무소와 고메 카페를 기준으로 그 아래에 있는 수영장이 [아동 수영장]입니다. 물 깊이가 깊지 않아 초등학생 정도면 누구나 편하게 수영을 즐길 수 있습니다. 단체 방문시 예…

글 더보기 >>

사람이 자연과 하나 되는 친자연 문화공간 너리굴 문화마을

한민국주재 Vietnam 대사관 과학기술 담당 직원들과 과학문화교육단체총연합회 임원진은 24일(토) 너리굴 문화마을을 시찰했다. 너리굴은 ‘너른 골’이라는 뜻의 안성토막이 말이다.    너리굴 문화마을(대표 임계두)은 그 이름처럼 경기도 안성시 비봉산 산등성이 약 10만 여 평의 드넓은 땅에 교육과 예술, 문화가 잘 어우…

글 더보기 >>

집을 짓는다는 의미

우리 삶에 있어서 건축은 매우 중요한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나아가 건축만큼 중요한 게 또 어디 있을까 하는 맹목적 믿음을 가지고도 있습니다. 왜냐하면 건축은 사람을 바꾸기 때문입니다. 부부가 살면서 닮아간다고 하는 것은 한 공간에서 함께 오래 살기 때문입니다. 건축이 그 건축에서 사는 사람들의 삶을 결정하는 것입니다. 흉악범을 독방에 가두…

글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