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블로그

겨울 캠핑 따스함을 지키는 법

겨울 캠핑은 겨울밤의 운치도 좋지만, 그 운치를 즐기기 위해서는 체온을 유지하는 것이 좋다. 자칫 겨울 캠핑의 추억이 오들오들 떨다가 끝날 수는 없기 때문이다. 여러가지 방법이 있지만, 오늘은 가장 기본적인 두 가지 방법을 통해 겨울 캠핑의 따스함을 지키는 법을 알아보자.    최고…

글 더보기 >>

2017 가을, 너리굴 문화마을

 2017년 11월 너리굴 문화마을에는 가을이 한창입니다. 너리굴 문화마을 입구에서부터 대운동장 그리고 산정상에 이르기까지온통 단풍으로 물이 들었습니다. 어떤 친구들은 노란색으로, 어떤 친구들은 붉은색으로 그렇게 물들며 너리굴 문화마을을 예쁘게 수놓고 있습니다. 그 아름다운 절경을 간단히 기록으로 남기며,너리굴을…

글 더보기 >>

겨울 캠핑을 위한 요리 베스트 5

겨울 캠핑은 여름 캠핑과 다른 멋과 맛이 있습니다. 흰 눈 소복하게 쌓인 산과 들 그리고 바다의 풍경을 텐트 안에서 바라보는 것과 텐트 위에 쌓인 눈을 치우는 것도 겨울 캠핑의 멋입니다. 그렇다면 입을 즐겁게 하는 겨울 캠핑의 맛은 어디에 있을까요? 아무래도 따뜻한 음식이 겨울 캠핑을 즐겁게 해주는 포인트가 될 것입니다. 바비큐도 원래는 겨울에…

글 더보기 >>

너리굴에서 즐기는 겨울 캠핑 준비운동

진정한 캠퍼들이라면 흥분하게 되는 계절 겨울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캠핑 고수에게는 최고의 에너지를 느끼게 만드는 것이 겨울 캠핑이기 때문이죠. 삭풍과 눈을 이기고 텐트를 치고, 그 안에서 깊고 깊은 겨울밤을 보내는 것은 모든 캠퍼들에게 한번 도전해보고 싶어하는 열정을 가지게 만듭니다. 지난 추석 연휴 동안 제1회 펜션 캠핑 페스티벌을 성황리에 마…

글 더보기 >>

너리굴 캠핑, 식물과 함께하는 가족 팬션 캠핑

자연속 힐림캠프, 너리굴입니다. 가을이 오면 산 전체가 단풍으로 둘러 쌓이는 너른들 너리굴을 즐기는 방법은 또 색다르게 다가옵니다. 모든 나무가 옷을 갈아입는 계절이다보니 너리굴 전체에 새로운 배경이 찾아옵니다. 500여 점의 예술 작품과 자연이라는 신의 작품이 함께하는 너리굴을 즐기는 방법도 가을이 오면 더 자연 속으로 들어가는 느낌입니…

글 더보기 >>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

 안성에는 여러 축제가 있지만,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는 전통적으로도 의미가 있고, 2006년 유네스코 공식자문협력기구의 CIOFF의 공식 축제로 지정되면서 우리나라 전통을 소재로하는 세계적인 축제로 자리를 잡은 안성의 자랑과도 같은 축제입니다.   처음 들었을 때 바우덕이가 뭔가 궁금하시죠? 바우덕이는 1848년에 태어나 남사당…

글 더보기 >>

[안성 맛집] 돼지갈비로 유명한 담소원

안성 너리굴 문화마을 식사가 맛나기로 아주 유명합니다. 영양사님과 숙련된 어머님들의 손맛으로 너리굴을 찾는 많은 분들이 정말 맛나게 매일 먹을 수 있도록 음식을 내주시죠. (너리굴 문화마을에서 제공하는 삼겹살 무한 리필)물론, 너리굴에서 돼지고기는 무한 리필입니다. 초벌해서 나오는 돼지고기를 다시 한번 살짝 구워 먹는 맛은 어디에서도 느낄 수가 없…

글 더보기 >>

2017 너리굴 추석 연휴 팬션 캠핑 페스티벌 개최

 2017년 9월 30일부터 시작되는 장장 10일간의 연휴.전국 각지에 퍼져 있는 가족이 자연 숲, 힐링 센터인 너리굴에 모여듭니다. 팬션과 캠핑이 하나로 묶인 새로운 개념의 팬션 캠핑 페스티벌이 추석 연휴 기간내내 펼쳐지기 때문이죠.이번에 펼쳐지는 너리굴 추석 연휴 팬션 캠핑 페스티벌에서는 가족 모두의 행복과 소통을 위해 다양한 아웃도어 프로그램…

글 더보기 >>

너리굴은 넓은 골이라는 뜻의 안성 고유어입니다.

너리굴 문화마을너리굴은 '넓은 골'이라는 뜻의 안성 고유어입니다.백두산 천지에서 발원한 백두대간이 차령을 향해힘차게 굽이치다 차령산맥의 끝자락인 비봉산 등성이에 이르러 너른 품새를 펼쳤는데,이 너른 골짜기를 두고 '너리굴'이라고 불렀습니다.  자연 속에 파묻혀 30여 년간 자연과 조화를 이루며임계두 원장의 안목과 취향과 이상을&n…

글 더보기 >>

안성 100년 역사를 담아내는 안일옥 설렁탕

대한민국에서 4대째 대를 이어오는 식당이 있습니다. 너리굴 문화마을이 있는 안성에 말이죠. 바로 안일옥이라는 우탕전문점이 그 곳입니다. 너리굴 문화마을도 30년 역사를 자랑하는데 안일옥은 100년 역사를 지닌 곳입니다.   요즘 유행하는 TV 속 먹을거리 프로그램에도 등장했다고 해서더 유명세를 타고는 있지만 안성 사람들에게는 아주 친숙한 …

글 더보기 >>

너리굴이 제안하는 초보 캠핑족을 위한 다섯 가지 팁

뜨거운 여름이 지나면 이제 진정 야생을 즐길 수 있는 캠핑의 계절이 다가옵니다. 날씨도 쾌적해지고, 하늘은 높고 바람은 시원하니 캠핑하기 그지없이 좋은 날이 계속됩니다. 가족, 연인, 친구들과 야생, 자연 속에서 함께 힐링하며 즐겁게 지낼 수 있는 캠핑. 하지만 초보 캠퍼족들에게는 무엇부터 어떻게 해야 할지 걱정이 태산이죠. 준비물 하나에서부터 장소 섭외까…

글 더보기 >>

한여름 안전 수칙과 건강상식

안녕하세요. 너리굴 리포터 인사 드립니다. ^^ 여름 한복판을 지나가는 느낌입니다. 전국 어디나 30도를 훌쩍 웃도는 기온으로 덥다를 넘어 뜨겁다고 느껴질 정도네요. 이런 여름에는 야외 활동을 할 때 특히 주의해야 합니다. 자칫 몸 상태를 모르고 있다가 급격히 몸이 안 좋아지는 경우도 있고, 더워서 무작정 물에 뛰어들었다가 사고를 당하는 경우도 있…

글 더보기 >>

[안성명소] 노주현 카페, 카페앤비노를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너리굴 문화마을, 팀웍 캠프, 글짓기 리포터입니다. ^^ 오늘은 너리굴 문화마을이 있는 안성에서 가볼만한 곳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안성에서는 당연히 가장 멋진 곳이 너리굴 문화마을이지만, 그게 못지 않게 멋진 곳이 여럿 있습니다. 오늘 그 중에서 안성 미리내 성지 주변에 있는 미산저수지를 조망하는 멋진 카페, 일명 노주현 카페…

글 더보기 >>

너리굴 팀웍 캠프, 집짓기 프로그램 순서

안녕하세요. 너리굴 문화마을 블로그 리포터입니다. 오늘은 너리굴 팀웍캠프에 있는 집짓기 프로그램을 안내하려고 합니다. 나무 판넬형 집짓기 방식인데, 이번에는 현대중공업그룹 신입사원들이 함께 했습니다.   

글 더보기 >>

너리굴 집짓기 프로그램 참가자 인터뷰

지난 7월 초. 장마가 오기 직전의 너리굴 문화마을에서는 현대중공업그룹의 신입사원 연수가 진행 되었습니다. 약 10명 1조로 구성되어 모두가 집짓기 터에 자리를 잡고, 동시에 너리굴 집짓기 프로그램을 수행했습니다. 처음 도면을 받아들고 모든 팀원이 함께 모여 머리를 맞대고 이렇게, 저렇게 궁리를 하는 순간부터 팀웍은 빛을 발합니다. 너리굴…

글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