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캠핑을 위한 요리 베스트 5

겨울 캠핑은 여름 캠핑과 다른 멋과 맛이 있습니다. 흰 눈 소복하게 쌓인 산과 들 그리고 바다의 풍경을 텐트 안에서 바라보는 것과 텐트 위에 쌓인 눈을 치우는 것도 겨울 캠핑의 멋입니다그렇다면 입을 즐겁게 하는 겨울 캠핑의 맛은 어디에 있을까요? 아무래도 따뜻한 음식이 겨울 캠핑을 즐겁게 해주는 포인트가 될 것입니다. 바비큐도 원래는 겨울에 하는 바비큐가 진리죠. 그 이유는 겨울이 되면 바비큐는 두 가지 효용 가치를 가지기 때문입니다. 몸과 배를 모두 따뜻하게 해준다는 것.

그런 의미에서 겨울 캠핑을 더욱 즐겁게 해주는 맛 요리 베스트
5를 너리굴 식구들의 의견을 모아 선정해봤습니다. 여러분은 과연 어떻게 생각하세요? 추천하고 싶은 겨울 캠핑 요리가 있다면 댓글로 언제든지 남겨주세요. ^^

 

모두가 함께 따뜻해지는 <바비큐>

캠핑 요리의 꽃은 바비큐입니다. 숯에 불을 지피면 몸이 따뜻해집니다. 아이나 어른이나 모두 화로 주변으로 모여들죠. 아이들을 위해 감자나 고구마를 던져 놓으면 중간에 아이들 간식으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너리굴에 오실 때는 고기를 따로 준비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최고의 돼지고기인 이베리코가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기 때문이죠.
 

 

겨울밤 최고의 국물 요리 <어묵탕>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요리라면 국물 요리가 최고. 그런데 밖에서 잔치처럼 먹을 수 있는 요리를 고르라면 어묵탕입니다. 무와 좋은 어묵 그리고 청양고추와 간단한 채소만 있다면 맛있는 어묵탕을 겨울밤 내내 따뜻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어묵탕을 더 맛나게 즐기려면 어묵탕이 끓기 시작하면 불고기 샤부샤부를 해 먹다가 간장을 넣고 다시간을 맞춘 후 어묵탕을 먹는 것도 아주 맛나게 즐기는 방법입니다.
 



매콤해 땀이 송송 <닭볶음탕>
겨울 캠핑에서는 몸을 후끈하게 해줄 수 있는 매콤한 요리도 잘 어울립니다. 그래서 한국 사람이라면 누구나 좋아하는 닭볶음탕도 추천할 만합니다. 자작자작하게 국물도 있고 매콤한 양념에 닭고기까지 즐길 수 있는 특징 있는 요리입니다. 밥을 준비해 함께 먹으면 든든한 한끼 식사도 됩니다. 이 역시 양념과 닭을 미리 준비해오면 냄비에 넣고 보글보글 끓이기만 하면 되니 누구나 쉽게 밖에서도 할 수 있는 요리입니다



따끈한 국물과 탱글탱글한 면
<해물라면>

한국인의 영원한 간식 라면. 집에서도 맛나지만, 야외에서 먹는 라면은 더욱 꿀맛입니다. 그런데 캠핑에 와서 먹는 라면은 그것도 겨울밤에 먹는 라면은 더욱더 맛나죠. 하지만 그냥 끓이면 재미없죠. 뭔가 첨가하면 예술라면이 되는데 그 핵심은 해물에 있습니다. 새우도 좋고, 조개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재료가 됩니다. 어떤 조개라도 넣기만 하면 국물은 더욱더 깊어지고 맛도 깊어지죠. 이게 라면이야 할 정도로 말입니다. 

 

김치와 소시지, 햄의 만남 <김치부대찌개>

역시 한국인의 베스트는 김치요리. 여기에 국물까지 따끈하게 먹을 수 있는 것은 바로 김치부대찌개입니다. 맛있는 김치와 함께 소시지와 햄을 넣고, 각종 채소와 고기까지 함께 넣은 후 보글보글 끓이다가 양념장을 넣으면 맛있는 김치부대찌개가 됩니다. 여기에 라면 사리 하나 투입하면 든든한 식사까지 됩니다.

 

 
겨울 너리굴을 즐기는 또 하나의 방법. 겨울 캠핑 속에서 맛나게 먹는 요리 베스트5. 꼭 너리굴 펜션캠핑을 즐기시면서 맛난 요리에도 도전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