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리굴에서 즐기는 겨울 캠핑 준비운동

진정한 캠퍼들이라면 흥분하게 되는 계절 겨울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캠핑 고수에게는 최고의 에너지를 느끼게 만드는 것이 겨울 캠핑이기 때문이죠. 삭풍과 눈을 이기고 텐트를 치고, 그 안에서 깊고 깊은 겨울밤을 보내는 것은 모든 캠퍼들에게 한번 도전해보고 싶어하는 열정을 가지게 만듭니다.
 


지난 추석 연휴 동안 제
1회 펜션 캠핑 페스티벌을 성황리에 마친 너리굴에서는 겨울 캠핑의 진수를 느낄 수 있도록 ‘2017 메리 크리스마스 & 2018 해피뉴어이’ 펜션 캠핑 페스티벌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겨울을 배경으로 야외에서 캠핑을 즐기며, 너리굴만의 장점인 펜션까지 함께 즐기는 것은 겨울 캠핑의 장점은 극대화하고, 단점은 최소화할 수 있는 멋진 페스티벌이 될 것입니다.
 


겨울 캠핑은 추위라는 강적과 대결해야합니다. 물론 펜션이라는 피난처가 있지만, 그 전에 온전히 추위를 이겨야 하는 것이 겨울 캠핑의 묘미죠. 그러기 위해서는 겨울 캠핑에 대처하는 다양한 노하우와 장비에 대해서도 충분히 알아 두는 것이 좋습니다.

추위를 이기려고 무리하다 보면 화재 혹은 화상 사고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고
, 추위로 인한 동상이나 저체온증 등 자칫 위험한 상황에도 놓일 수 있기 때문에 적절하게 안전한 방법으로 내부온도와 체온을 유지할 필요가 있습니다.

 

체온을 지키는 장비는 필수!


추위를 견뎌내는 가장 큰 힘은 장비에서 나옵니다
. 캠핑 가는 곳의 캠핑 가는 기간 동안의 연평균 온도나 현지 일기예보를 확인 한 후 난방을 위한 장비를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침낭도 영하 10도 이상에서도 충분히 견딜 수 있는 것을 준비해야하고, 침낭이 얇으면 2개를 겹쳐야 하니 여분의 침낭을  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당연히 모포도 넉넉히 준비해야겠죠. 거기에 더불어 전기난로 혹은 화목난로 같은 열기구 등도 필수로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 전리를 이용하거나 화목을 이용할 때는 그에 대한 철저한 안전조치를 지친 후 사용하는 것이 화재 및 화상을 예비할 수 있습니다
 


너리굴에서의 겨울 캠핑은 안전

너리굴은 잘 조성된 리조트 형태를 띄고 있어 산 속에서 하는 일반 겨울 캠핑과는 달리 좀 더 안전한 겨울 캠핑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더구나 캠핑과 펜션을 동시에 이용 가능하기 때문에 기상이 악화되는 경우 혹은 따뜻하게 쉬고 싶을 때는 언제든지 펜션에서 쉴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겨울 캠핑은 적당한 훈련이 필요합니다. 그러기에는 너리굴에서의 겨울 캠핑이 지니는 장점이 큽니다. 무작정 노지에서의 겨울 캠핑에 도전했다가 낭패를 보거나 몸을 상하게 되는 경우도 생길 수 있기에 너리굴 같이 안전한 캠핑 장소에서 겨울 캠핑에 익숙해진 후 다른 더 멋진 겨울 캠핑에 도전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특히
, 가족 모두가 즐기는 캠핑이라면 더욱 너리굴에서의 펜션 캠핑 페스티벌을 잘 활용해보시길 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