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리굴 캠핑, 식물과 함께하는 가족 팬션 캠핑

자연속 힐림캠프, 너리굴입니다. 
가을이 오면 산 전체가 단풍으로 둘러 쌓이는 너른들 너리굴을 즐기는 방법은 또 색다르게 다가옵니다. 모든 나무가 옷을 갈아입는 계절이다보니 너리굴 전체에 새로운 배경이 찾아옵니다. 


500여 점의 예술 작품과 자연이라는 신의 작품이 함께하는 너리굴을 즐기는 방법도 가을이 오면 더 자연 속으로 들어가는 느낌입니다. 
 


너리굴은 팬션과 캠핑이 공존합니다. 잘 준비된 팬션과 캠핑을 즐길 수 있는 데크가 함께하기 때문이죠. 이를 통해 팬션과 캠핑의 장점 모두를 즐기는 자연과 함께하는 느낌 그대로의 너리굴이 됩니다. 
 


이미지 검색으로 나만의 식물도감 만들기 

식물과 자연을 즐기려면 식물과 자연에 대해 알려고 하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들꽃이나 멋지게 서 있는 나무도 모두 우리들처럼 자신만의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이름을 안다면 훨씬 더 자연을 잘 즐기는 것이 되겠죠. 먼저, 나만의 식물도감을 만들기 위해서는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바로 스마트폰입니다. 스마트폰에 다음 포털 앱과 네이버 포털앱을 다운받아 깔아줍니다. 


다음 포털 앱 검색 창 오른쪽을 보면 꽃 모양이 있는데 그것을 누르면 다양한 검색 방법이 나옵니다. 그중에서 식물도감에 필요한 것은 바로 ‘꽃검색’. 다음의 ‘꽃검색’을 눌러보면 꽃의 정면을 크게 촬영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것을 촬영하면 무슨 꽃인지를 즉시 알려주는 방식이죠. 
 

(다음 꽃 검색 결과 화면, 우측은 꽃 검색에 대한 결과치 히스토리)

네이버에도 최근 검색창에 사진기 모양의 아이콘이 배치 되었습니다. 그것을 누르면 사진을 찍을 수 있게 되어 있고 직접 사진을 찍거나 혹은 찍어 놓은 사진 이미지를 검색할 수 있는 스마트렌즈라는 서비스를 베타로 내놓았습니다. 나무나 꽃 등도 유사한 이미지를 검색해 결과값을 보여줍니다. 
 

이렇게 두 가지 포털 검색 서비스를 이용해서 꽃과 나무에 대한 다양한 정보도 취하고 기록한다면 자신만의 너리굴 식물도감을 만드는 것이 가능합니다. 

혹시 포털 검색으로도 잘 찾아지지 않는다면 <모야모>라는 앱을 다운받는 것도 방법입니다. <모야모>에 직접 사진을 찍어 올리면 회원들이 무슨 꽃인지, 나무인지를 친절히 실시간으로 알려줍니다.  

(꽃 식물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앱 - 모야모)

이렇게 스마트폰 하나만으로 너리굴 산하에 있는 다양한 식물을 탐험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아이들과 함께라면 스마트폰을 어떻게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한지도 간접 체험을 통해 알 수 있는 등 교육 효과도 있다는 점은 보너스! 

깊어가는 가을 너리굴에서 팬션과 캠핑을 동시에 즐기면서 아이들과 가족 식물도감을 만드는 멋진 체험도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